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진돗개' 마스코트로 내세운 가상화폐 '진도지 코인' 등장

by 쉐마 2021. 5. 12.
728x90
반응형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내세운 도지코인이 암호화폐 투자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 '진돗개'를 마스코트로 내세운 '진도지(JINDOGE) 코인'이 등장했습니다.

11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K팝에 이어 트렌드를 선도할 K-밈(meme) 토큰'이라는 소개와 함께 진도지코인 홍보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진도지코인 컨트랙트는 2종입니다. 1종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됐으며, 다른 1종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기반으로 발행됐습니다. 두 암호화폐 모두 '진도지코인'이라는 명칭을 쓰고 있습니다.

진도지 코인 홈페이지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된 진도지코인은 자체 홈페이지까지 마련된 상태인데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진도지코인은 오는 2분기 내 암호화폐 거래소(CEX) 상장과 '진도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발행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폐 단위는 진도지(JINDOGE)로 총 발행량은 1,000조개입니다.

트위터 'jindogecoin(JINDOGE)'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기반 진도지코인은 별도의 홈페이지는 존재하지 않지만, BSC스캔(바이낸스 스마트체인 거래내역 검색 사이트)에서 그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화폐 단위는 진도(JINDO)로 총 발행량은 1,000조개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업계는 진도지코인이 '도지코인'을 패러디한 암호화폐로 보고 있습니다. 진돗개의 영어 표기인 진도 도그(Jindo Dog)가 아닌 진도지(Jingoge)라는 이름이 붙었기 때문이라는데요. 지난 2013년 등장한 도지코인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끈 시바견 밈을 본 따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도지라는 이름은 개를 뜻하는 영어단어 도그(Dog)를 한 유뷰트 인형극에서 도지(Doge)로 잘못 표기한 것에 착안해 붙여졌다고 합니다.

 

현재 진도지코인의 가치는 '0원'이지만, 진도지코인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향후 도지코인처럼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