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서현이 구혜선 신작 작품인 '다크 옐로우(DARK YELLOW)'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영화 '다크 옐로우'의 감독 겸 배우인 구혜선은 "이번 작품을 준비하며 주연배우로 안서연 배우가 가장 먼저 떠올랐고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하며 캐스팅 이유를 밝혔습니다.
구혜선의 소속사 MIMI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구혜선이 다가오는 6월 크랭크인 예정인 영화 '다크 옐로우(DARK YELLOW)'에서 연기와 연출을 소화할 예정이다"라며 배우 구혜선의 작품 복귀 소식을 알린 바 있습니다.
영화 '다크 옐로우'는 노란 꽃집에서 일하는 여자에게 관심을 보이는 낯선 남자가 그녀의 비밀스러운 공간에 들어가 벌어지는 공포스러운 이야기를 그리는데요. 안서현은 영화 '다크 옐로우'에서 주연 배우로, 구혜선의 페르소나로서 여성의 내면세계를 다채롭게 표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서현의 이번 출연은 재능 기부 형태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서현은 "구혜선 감독님과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통점이 많음을 느꼈다"며 "작품 외에 다른 이야기도 나누며 구혜선이라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어 작품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안서현 프로필
2004년 1월 12일 생으로 수원천일초등학교, 천천중학교, 율천고등학교에 재학중입니다. 2008년 KBS 드라마 '연애결혼'으로 데뷔했습니다. 본격적인 이름과 얼굴을 알려진 작품은 '드림하이'라는 드라마에 고혜미의 동생 고혜성으로 출연했는데, 극중 이름과 짧은 머리로 인해 처음에는 남자아이로 착각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2017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에 많은 헐리우드 배우들과 함께 주연으로 참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옥자'가 제70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게 되면서 14세의 어린 나이에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영화 출연
- 세상의 끝에서
- 황해
- 파괴된 사나이
- 하녀
- 챔프
- 몬스터
- 신의 한 수
- 옥자 외 다수 출연
드라마 출연
- 연예결혼
- 세자매
- 드림하이
- 황금무지개
- 일편단심 민들레
- 오늘도 안녕 외 다수 출연
수상 경력
- KBS 연기대상 청소년 연기상(일편단심 민들레, 드라마 스페셜-보미의 방)
- 제2회 마카오 국제영화제 차세대 스타상(옥자)
- 제38회 황금촬영상 아역상(옥자)
댓글